금번 지진과 관련하여 홋카이도에 방문하신 우리 국민이 렌트카 회사, 호텔 등과 금전 트러블을 겪으시는 사례가 있습니다.
일본 국민생활센터는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관광객이 일본 체재 중 소비자 트러블이 발생하였을 시의 전화상담창구
「방일관광객 소비자핫라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이 일본의 사업자(판매점, 음식점, 교통기관, 숙박시설 등)와 트러블이 발생하였을 때 해결하기 위한 도움을 준다고 하니 일본을 방문하시는 우리 국민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어도 대응가능합니다.
※ 단, 관광정보, 분실물, 사건ㆍ사고, 질병ㆍ부상은 제외
상담창구
▷ 연락처 : 03-5449-0906
▷ 접수시간 : 평일 10-16시(토일, 공휴일, 연말연시 제외)
▷ 홈페이지 : 방일관광객소비자핫라인 (한국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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