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안녕하세요, 해외안전여행정보입니다. 중국 남부 최대의 경제 중심지 광둥성은 선전이나 광저우 등 주요 도시를 포함하고 있죠.
남쪽으로는 홍콩과 마카오와 인접해서 우리 관광객에게도 친숙한 지역인데요.
광둥성 지역의 여행 정보를 외교부 박태영 사무관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무관님 안녕하세요. 최근 광둥성 지역에서 치쿤구니야열병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고요?
[박태영 사무관]
올해 들어 중국 광둥성 12개 도시에서 치쿤구니야열병 확진이 5천 건 가까이 확인됐습니다.
대부분 경증환자이지만 현재까지 마땅한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는 만큼 주의해야 합니다.
치쿤구니야 열병은 주로 이집트숲모기나 흰줄숲모기를 통해 옮는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사람 간에 전염되지는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최대 12일의 잠복기 이후 발열이나 관절통,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특히 신생아나 65세 이상 고령자, 고혈압과 심장병 등 기저 질환이 있는 분들은 더 주의해야 합니다.
[앵커]
치쿤구니야열병에 감염되지 않으려면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요?
[박태영 사무관]
무엇보다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모기 기피제와 모기장, 밝은색 긴 옷을 준비하는 게 좋고, 외출할 때는 모기 기피제를 3시간 간격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방충망이 없다면 반드시 설치하고 화분 받침이나 지붕 물받이, 웅덩이처럼 주변에 고인 물을 발견했다면 바로 없애는 게 좋습니다.
발열이나 관절통 등 의심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서 진단검사와 진료를 받으시고,
귀국 시 의심증상이 있다면 공항 내 국립검역소 검역관에게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