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소개
영사콜센터는 해외에서 사건·사고 또는 긴급한 상황에 처한 우리 국민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담 분야
- 1. 해외 대형재난 발생 시 가족 등의 안전확인 접수 및 현지 안전정보 안내
- 2. 해외 사건·사고 접수 및 조력
- 3. 신속해외송금 지원
- 4. 해외 긴급 상황 시 통역서비스(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지원
- 5. 여권, 영사확인 등 외교부 관련 민원상담
운영 실적
• 통역서비스 지원 현황
통역서비스 지원 현황
연도 |
2017 |
2018 |
2019 |
상담 건수 |
17,057 |
16,385 |
18,090 |
※ 2015. 7. 20.부터 6개 국어(영ㆍ중ㆍ일ㆍ프ㆍ러ㆍ스) 통역서비스 개시. 2019. 8. 1.부터 베트남어 통역서비스 개시
• 신속해외송금 지원 현황
신속해외송금 지원 현황
연도 |
2017 |
2018 |
2019 |
송금 건수 |
1058 |
898 |
867 |
송금액(백만원) |
980 |
810 |
914 |
• 국가별 맞춤형 안전정보 문자(SMS) 발송 현황
국가별 맞춤형 안전정보 문자(SMS) 발송 현황
연도 |
2017 |
2018 |
2019 |
발송 문구(건) |
337 |
427 |
567 |
발송 인원(만명) |
11,148 |
13,934 |
18,0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