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스리랑카
제목 스리랑카 연쇄 폭발사고 발생 관련 안전공지
등록일 2019-04-21 조회 3761
첨부파일

 

 

스리랑카 연쇄 폭발사고 발생 관련 안전공지 

 

 

○ 4.21.(일) 09시경 콜롬보 인근 네곰보 지역 교회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한데 이어 현재까지 8건의 폭발사고가 연쇄 다발적으로 발생하였습니다. 특히 우리 교민들을 비롯 외국인이 자주 찾는 콜롬보 중심지역의 샹그릴라 호텔, 시나몬 그랜드 호텔 및 킹스베리 호텔 등에서도 폭발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 폭발사고 장소 : 샹그릴라 호텔(콜롬보), 시나몬 그랜드 호텔(콜롬보), 킹스베리 호텔(콜롬보), Kochchikade 교회(콜롬보), Katuwapitiya 교회(네곰보), Zion 교회(동해안)

- 상기 폭발 사고 이외에도 기차역 및 각 지역 빌딩에서 폭발하지 않은 폭탄 등이 수거되고 있다는 보도가 있습니다.

 

 

○ 4.21.(일) 12:00 콜롬보 국립병원은 상기 사건으로 인한 사망자 138명, 부상자 400명에 달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아울러 금번 폭탄 테러를 자행했다는 단체는 아직 나타나지 않고 있으나 언론은 상기 폭발이 교회가 대상으로 포함된 점, 부활절 예배를 시점으로 한 점 등을 들어 종교 갈등으로 인한 테러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 현재 스리랑카 경찰은 시민들에게 되도록 실내에 머무를 것과 더불어 사건 발생 장소 및 부상자들이 호송되고 있는 국립병원 쪽으로 접근하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교민들께서도 외출을 삼가시고 가급적 안전한 실내에 머물러 주시기 바랍니다.

 

 

○ 콜롬보의 반다라나이케 국제 공항을 이용하시는 분은 최소 4시간 전에 공항을 방문하셔야 수속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하니 공항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4.22.~23일 스리랑카의 모든 학교는 휴교한다고 합니다.

 

 

○ 이와 관련, 해당 지역에 체류 및 거주하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길 당부드리며,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긴급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주스리랑카대한민국대사관 : (대표전화) +94-11-2699036~8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 24시) : +94-77-332-5676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