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우리 국민 모두가 안전한 해외여행을 하는 그날까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 함께 합니다.

Home 미디어센터 동영상
프린트 하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로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동영상)의 정보를 제공

제목 [4. 5.] YTN 해외안전여행정보 - 스위스 안전 여행 정보
등록일 2024-04-08 조회 263
첨부파일

 

 

 

 

앵커

 

 


아름다운 알프스 산맥의 경관을 보면서 등반이나 산악자전거 등 레포츠를 즐기기 위해 스위스로 여행 가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이런 야외 활동을 하다가 부상 사고를 조심해야 한다고요?

 



[외교부 사무관]
네, 그렇습니다.

스위스에서는 봄과 여름철에 산악등반과 자전거, 패러글라이딩 등의 레포츠 활동 중 부상 사고가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운동별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셔야 합니다.

만약 사고가 발생할 경우 스위스 전국 공통의 긴급 의료 번호인 144번으로 연락하시고, 전화사용이 어렵다면 빠르게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스위스는 간단한 수술로 3일 정도 입원하더라도 약 3천만 원의 금액이 발생하는 등 의료비가 비싼 편이기 때문에 여행 전 질병 상해 보상액이 3천만 원 이상인 여행자 보험에 미리 가입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앵커

 

 


레포츠 활동을 계획하셨다면 사전에 여행자보험을 신중히 선택해야겠네요.

이외에도 스위스를 여행하면서 주의해야 할 일이 있습니까?

 



[외교부 사무관]
네, 스위스에서 열차나 렌터카를 이용하는 경우에 도난·분실사고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열차에서는 머리 위 선반에 올려놓은 짐을 도난·분실 당하는 사고가 자주 발생하니 소지품 관리에 신경 쓰셔야 하는데요.

도난·분실이 발생하면 인근 경찰서에 바로 신고접수 하고 스위스 철도청, SBB의 분실센터에도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스위스 몽트뢰 시옹성 주차장 등 공용 주차장에서 차량의 유리창을 깨고 차량 내 소지품을 절도하는 사건이 자주 발생하는 만큼 렌터카를 이용하실 때 여권이나 귀중품은 휴대하는 게 좋습니다.

렌터카 이용 시 사고나 긴급상황에 대비해서 렌터카 업체나 보험회사의 연락처는 사전에 반드시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