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여행 홍보


홍보영상

우리 국민 모두가 안전한 해외여행을 하는 그날까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 함께 합니다.

Home 안전여행 홍보 홍보영상
프린트 하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로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동영상)의 정보를 제공

제목 [9. 30.] YTN 해외안전여행정보 - 美 입국 시 '백신접종' 의무화
등록일 2021-10-01 조회 1239
첨부파일

 

 

 

 

앵커

 

 


오는 11월부터 외국인이 미국에 입국하려면 백신 접종을 마치고 출발 전 진단 검사에서도 음성 판정을 받아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미국으로 입국할 경우 기존에는 음성 판정만 증명하면 됐는데 앞으론 백신 접종도 완료해야 하겠군요.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11월 초부터 미국으로 입국하는 외국인은 백신 접종을 완료하도록 여행 제한 규정 변경안이 발표됐습니다.

정확한 시행일은 아직 나오지 않았고 11월 초라고 예고된 상태입니다.

미국으로 입국하는 외국인들은 항공기 탑승 전 백신 완전 접종 증명서와 출국 전 사흘 이내 실시한 검사에서의 음성 판정 증명서를 보여줘야 합니다.

한국의 경우 기존에는 음성확인서만 있으면 입국 가능했지만, 이번 조치로 백신 접종증명서가 추가되면서 어린이가 아닌 미접종자는 미국 입국이 어려워진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백신 접종이 늘면서 미국에서는 실외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들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마스크 미착용에 따른 독감 유행의 경고도 나오고 있다고요?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미국에서는 독감 계절이 다가오면서 코로나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에 대한 우려가 더해지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로 독감 발병률이 상대적으로 낮았지만 올해는 방역 완화 조치로 마스크 착용률이 떨어지면서 독감 확산이 우려되고 있는데요.

지속적인 코로나 확산에 계절이 바뀌면서 독감 유행 가능성도 커진 만큼 미국 체류 시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