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공지사항 보기
국가 일본
제목 일본 규슈지역 장마시작 및 호우발생 관련 안전공지
등록일 2020-06-19 조회 1407
첨부파일



○ 일본 기상청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2020.6.18.(목)부터 규슈지역에 호우가 발생함에 따라 호우경보와 주의보를 발령하였습니다.



○  또한, 동 기상청은 6.19.(금)~20.(토)에 걸쳐 규슈지역의 추가 강수량을 100mm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체류하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향후 언론매체의 정보 등을 확인하시고 안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호우경보 지역 : 후쿠오카, 구마모토, 오이타현
- 호우주의보 지역 : 사가, 나가사키, 미야자키, 가고시마, 오키나와현



○ 장마철 주의사항


  [빗길 안전운전]

- 강수량이 많은 장마철에는 노면이 미끄러워 빗길 사고 발생률이 높아지며, 장마철 빗길 사고의 경우 평상시보다 치사율과 부상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 오키나와의 경우 도로가 석회질로 매우 미끄러움


  [야외 활동 시 안전유의]

- 장마철에는 갑작스레 차오른 물로 인해서 계곡 및 개천에 고립되고 휩쓸릴 수 있으며, 바닷가에서도 밀물과 썰물 시간을 제대로 알지 못해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 또한 지역적으로 산사태를 비롯해 토사붕괴의 사고가 발생할 수 있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감전 및 낙뢰 주의]

- 장마철에는 불안정한 대기로 인해 벼락이 동반된 게릴라성 호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큰 나무 아래, 솟아오른 바위, 철재 난간 주위 등 낙뢰를 맞을 수 있는 위험한 지역은 피하고, 등산용 스틱, 우산 등 금속 제품도 낙뢰의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 산행 전에 미리 날씨를 확인하고, 낙뢰가 예상될 때는 등산을 자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음식물 섭취 주의]

- 장마철의 고온다습한 기후에는 음식물이 쉽게 부패되므로, 식중독, 장염 등에 걸리지 않도록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긴급사태 발생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현지경찰 : (국번없이) 110
☞ 현지구급 : (국번없이) 119
☞ 주후쿠오카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092-771-0461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080-8588-2806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목록 페이지로 이동